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고 습해진 여름날씨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요?
기력보충, 노화방지 등 다양한 이유로 흑염소 진액을 많이 찾으시는데 흑염소 진액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 명확한 기준을 세워 안전한 품질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숱한 흑염소 진액들 중 선택할 때 주의점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흑염소진액 선택 방법
1. 원재료 성분명 또는 배합률 확인
흑염소가 아니더라도 혼합액이나 혼합 추출액으로 표기된 진액이나 즙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이는 원재료와 정제수(물)이 혼합된 형태로써 마시는 차처럼 우려낸 형태를 말합니다.
즉, 원재료가 아주 소량만 들어있거나 정제수 또는 부재료의 비율이 높을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재료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흑염소 함량이 80% 이상 포함되어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추가적으로 확인할 것이 흑염소 진액에 흑염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갔을 때 '식육추출가공품'으로 표기되므로, 함께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래요.
2. 12개월 미만의 유황 사료를 먹인 흑염소
종종 향에 민감하거나 잡내를 느껴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도 계신데요. 12개월 미만의 흑염소일 경우에는 잡내가 거의 나지 않고 게다가 유황을 먹여 키운 소라면 좀 더 나은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축산기술연구소에 따르면 유황을 먹인 가축은 무기질 함량이 높고, 칼슘과 단백질 등도 증가한 것으로 밝혀진 바가 있습니다.
3. 4가지 인증마크 확인
-HACCP마크
생산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오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위생 안전 체계를 나타냅니다. 다만 원재료를 담당한 농장의 경우에는 HACCP인증이 선택적이기 때문에 위험 요소를 최대한 제거하고 싶다면 도축을 비롯해 농장 또한 HACCP확인을 받은 곳인지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동물복지 녹색축산마크
최적의 환경과 시설, 공간을 확보하고 가축의 생태를 존중하는 축산을 의미합니다. 영양공급과 사육까지 모두 관리하기 위해 위생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질병 발생 또한 최소화하기에 양질의 농축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됩니다.
-무항생제 인증마크
친환경 축산물을 인증하는 제도의 큰 축입니다. 축사와 사육조건, 질병 관리 등의 철저한 기준을 지키고, 항생제와 호르몬제가 첨가되지 않은 사료를 먹이는 곳에 부여됩니다.
-스타팜 농장마크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에서 선정되는 것으로, 2년마다 갱신되며 품목을 대표할 정도로 우수한 농장에게 주어지는 인증입니다.
가격이 상당한 식품이다 보니 조금 더 주의해서 건강한 자기 관리를 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